반응형

석가탄신일에 날도 좋고 해서 관악산 등산을 하고 왔어요.

관악산은 여러 코스들이 있는데 저는 서울대 쪽에서 올라가는 코스를 선택을 했어요. 서울대입구역에서 걸어서 올라가면 20분 정도 오르막을 올라가 야하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서울대입구에 내리시면 돼요.

이날 날이 너무 좋았네요.

서울대 정문에서 우측으로 가면 등반코스가 있어요. 입구에서 사진 한컷 했어요. 중간중간 이미지로 코스 설명들이 있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ㅠㅠ

서울대가 보이면서 등산코스가 시작이 돼요

주말마다 비가 와줘서 이날 계곡에는 물이 많아서 보기 좋았어요.

서울대입구부터 2시간 반 정도 걸려서 정상에 도착했어요. 엄청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힘들었네요 ㅎㅎ 자주 등산 가야겠어요.

01

정상에서 보면 연주대, 관악산 기상관측소가 보여요 연주대 가는 길은 능선으로 가는길 또는 연주암 쪽으로 돌아가는 길이있어요. 능선으로 가는길은 사람 한명만 지날수있는길도있고해서 연주암쪽으로 돌아가는 걸 추천해요.

연주대에 가면 정상 비석이 있는데 사람이 많을 때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기 때문에 대기줄이 있어요.

관악산 입구에서부터 측정을 시작해서 호수공원 쪽에서 종료를 했어요. 2년 만에 관악산을 올라갔는데 총 걸린 시간은 3시간 42분이네요. 올라가기전 입구에서 김밥들을 파는데 사 먹어보니 김밥천국 김밥보다 못한 거 같아요. 정상에서 먹을 거는 미리 사서 가시는 게 좋아요. 물이 없으면 근처 편이점에서 얼음물을 파니깐 인당 1~2병정도 사서 가시는게 좋아요.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스마트워치) 개봉기  (2) 2021.06.09
청계산 등산  (4) 2021.06.02
볼링공 기름(오일)빼기  (0) 2021.05.17
자동차 검사 예약  (3) 2021.01.11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붙이기  (8) 2021.0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