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에 비봉능선을 갔었는데 그때랑 똑같이 불광역에서 내렸어요. 불광역 8번 출구에서 704,34번 버스로 북한산성입구에 내리면 돼요.

구파발, 연신내에서도 버스를 탈 수 있지만 아마 그때쯤이면 버스에 사람들이 꽉 찼을 거예요 불광역 추천해요

날이 좋아서 사진이 잘 나오는 거 같네요.

쭉 올라가다 보면 CU편의점도 있으니 여기서 물 등등을 살 수 있어요.

오늘 전체 코스는 의상능선을 타고 문수봉에서 비봉능선으로 하산을 잡았어요 만약 문수봉에서 힘들면 대남문으로 하산을 하기로 하고 등산을 시작했어요.

의상봉 -> 용출봉 -> 용혈봉 -> 증취봉 -> 나월봉 -> 나한봉 -> 문수봉 -> 승가봉 -> 비봉 -> 족두리봉 코스예요 전체적으로 10Km 정도 되네요.

먼저 백운대 방면으로 가야 해요.

조금 올라가다 보면 탐방로 안내가 보여요. 백운대 코스보다 의상능선 코스가 더 코스가 험해요. 만약 의상능선으로 간다고 하면 등산화는 필수예요.

728x90

이제 갈림길이 나오네요 저는 의상봉으로 빠졌어요. 우측 표지판에도 지형이 험준하다고 나오네요.

전체적인 의상능선 안내예요. 안내에서도 평균 경사 25.4 시간 5시간 정도 안내를 하고 있네요

조금 오르다 보면 의상봉 안내가 나오네요. 만약 북한산성입구가 아니고 백 화서에서 출발을 했으면 여기서 합류를 할 거예요.

이제 본격적인 상승고도가 시작되네요.

올라가다 보면 이제 경치가 펼쳐지기 시작해요.

오르는 중간에 한컷 찍었어요.

이런 오르막이 계속 나와요.

의상능선에서는 장갑이 있으면 좋아요 이런 코스가 많이 있어요

시야가 확 좋아지므로 왼쪽 오른쪽 다 구경이 가능해요

시작한 지 40분 정도 되었는데 해발 473m이네요 경사가 높아서 초반에 고도가 빨리 오르네요.

저기 백운대도 보이네요. 반대쪽 비봉능선도 보이는데 둘이 비교를 하면 백운대 쪽이 경치가 훨씬 좋네요. 여기부터 잠시 평지? 가 좀 나와서 숨좀 고를 수가 있을 거예요.

용출봉으로 가는 길이에요.

용출봉 찍고 다음 용혈봉으로 가요.

비봉능선도 보이네요.

용혈봉도 도착이네요.

계속 대남문 안내를 보고 가시면 돼요.

부왕동암문을 지나서 나서 계속 대남문으로 가요.

또 무서운 검은색 코스가 나오네요.

나한봉? 은 막혀서 올라갈 수가 없네요. 여기서 김밥을 먹으면서 10분 정도 쉬고 다시 출발했어요.

대남문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계속 대남문 안내를 보면서 가면 돼요.

쉼터가 나오면 이제 다 왔어요

직진 말고 우측 문수봉으로 빠져야 해요.

문수봉에 도착해서 간단히 물도 마시고 체력을 보니깐 비봉능선으로 하산이 가능해서 대남문으로 안 내려가고 비봉능선으로 내려가기로 했어요.

 

2021.11.07 - [일상] - 북한산 비봉능선 비봉능선은 이전 글로 남길게요.

비봉에 있는 진흥왕 순수비는 꼭 올라가 보시는 걸 추천해요 길이 조금 험하지만 못 올라갈 정도는 아니에요.

 

작년부터 등산을 하면서 의상능선이 가본 곳 중에는 제일 난이도가 있었네요 등산화는 필수예요.

오늘 기록한 거 캡처를 올렸어요. 의상봉까지 급격하게 고도가 상승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