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에 광청종주를 하고 이번에는 반대로 청광종주를 했어요.

청광은 청계산 -> 우담산 -> 바라산 -> 백운산 -> 광교산까지에요. 난이도는 청광,광청 둘 다 해봤는데 청광이 상승고도도 좀 더 있고 더 힘들었네요.

청광은 청계산입구부터 가는것도있지만 정석대로 양재화물터미널에서 시작했어요.

양재역 10번출구에서 서초 8번 타고 추모공원입구에서 내리면 등산로가 바로 있어요.

버스에서 내리면 바로 등산로 입구예요.

옥녀봉까지는 무난한 오르막길이에요.

첫 봉우리인 옥녀봉이에요. 첫 조망은 여기서 볼 수 있어요.

옥녀봉 찍고 내려오면 매봉방향 표지판이 있어요.

매봉 가는 길에 철쭉이 좀 피었네요.

매봉정상석은 대기줄이 너무 많아 바로 패스했어요. 매봉에서 이수봉 가는 길은 정상석 좌측뒤에 사진 계단이 보일 거예요.

이수봉 표지판을 보고 가시면 돼요.

가다 보면 시멘트길이 나올 건데 이수봉 안내 표지판이 있어요.

조금 올라가다 보면 좌측 빠지는 길이 있는데 이수봉 가는 길이에요.

만경대는 군사시설?로 갈 수가 없어요 좀 돌아가야 이수봉에 도착해요.

다음 목적지인 국사봉 안내표지판 쪽으로 가면 돼요.

728x90

국사봉에서 관악산쪽을 보고 한 장 찍었어요.

이제 하오고개까지 쭉 내리막길이에요.

하오고개에서 올라가면 우담산 표지판이 보일 거예요. 여기서 우담산 방향으로 가야 해요. 광 청할 때 여기서 좌측으로 빠져서 한참 알바를 했었네요.

우담산 정상석은 기둥으로 되어있어요.

우담산에서 쭉 내려가면 바라산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여요.

광 청할 때는 쉬운 계단인데 청광일 때는 희망이 아니고 절망의 계단이에요.

바라 365 희망계단(절망계단)이에요.

바라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정상석 표지판은 못 찍었네요.

백운산에 도착해서 정상사진이에요. 마지막 광교산 가는 길은 통신? 시설이 막고 있어 왼쪽, 오른쪽 길이 있는데 오른쪽길은 작년 폭우로 유실되어 좌측길로만 갈 수 있어요. 우측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왔네요.

광교산 정상석만 찍고 바로 다음 비로봉으로 갔어요. 이때부터 속도가 많이 떨어졌네요.

비로봉 패스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올라가서 찍었네요.

형제봉에서 물, 음료, 아이스크림등 파는데 가격이 좀 비싸네요. 3.7km 정도만 내려가면 되니 패스하고 내려갔어요. 초반에 속도 좀 올렸더니 광교산부터 속도가 많이 줄고 중간중간 계속 쉬었네요.

올해 성중종주 해보려고 연습으로 갔었는데 광청보다 시간을 많이 줄였네요. 경치를 생각하시고 종주를 하시면 많이 실망하실 거예요. 그러나 수도권에서 20km대 종주로 많이 알려져 있으니 장거리 종주연습으로는 좋은 거 같아요.

기록이랑 리라이브 영상 올려둘게요.

GPX파일 필요하시면 받으시면 돼요.

청광종주.gpx
0.59MB

광청은 링크에있어요. 2022.12.15 - [일상] - 광청종주(광교산-청계산)

반응형

+ Recent posts